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7 에서는 자체적으로 시스템복원이라는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어쩔때는 굉장히 도움이 되는 기능임에도 아직까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참 안타깝습니다.
윈도우7 에서 뭔가 문제가 발생했을때 이 시스템복원 기능만으로도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하는게 어려워보이는 것 같지만 막상 한번 해보면 너무나 간단한데 이 기회에 꼭 사용법을 익혀두세요.
먼저 제어판으로 가보면 여러가지 메뉴중에서 복원이라는 메뉴가 하나 있을텐데 선택해봅니다.
그러면 이전 지점으로 컴퓨터를 복원한다는 안내가 나올텐데 표시해드린 부분을 선택하면 바로 진행이 됩니다.
아마 윈도우7 의 복원 설정을 건드린 적이 없으시다면 이렇게 이용할 수 있는 복원 지점이 표시가 됩니다.
두가지 항목이 나올텐데 하나는 윈도우7 이 권장하는 복원이고 다른 하나는 원하는 지점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두번째 항목을 선택하시고 추가 복원 지점 표시 항목도 선택하시면 돌아갈 수 있는 몇가지 지점들이 나올 것입니다.
날짜 및 시간을 잘 보시고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던 시점을 선택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경고 메시지가 하나 나올텐데 시스템복원을 시작하면 해당 과정은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잘 생각하시고 하시는게 좋은데 참고로 저장했던 자료나 파일들은 그대로 있으니 안심하세요.
그런데 설명해드린 방법으로 진행해도 시스템복원 시점이 안나와서 못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아니면 현재 컴퓨터의 설정을 따로 복원 시점으로 만들어두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텐데 제어판의 시스템으로 가주세요.
고급 시스템 설정에서 시스템 보호라는 탭을 선택해보시면 복원 지점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기능이 나올 것입니다.
선택하시고 쉽게 구분되는 이름을 지어주시고 넘어가면 현재 상태의 복원지점이 생성 될 것입니다.
이상하게 자신의 컴퓨터는 자주 말썽을 일으킨다거나 처음 시점으로 자주 돌아가야하는 분들이라면 꼭 이용해보세요.
프로그램 설치의 문제나 시스템 설정과 관련된 문제는 윈도우7 시스템복원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