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은 전세계인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이다보니 다양한 언어로 된 프로그램들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것들은 언어와 관련된 문제가 없지만 아닌 경우에는 참 곤란해집니다.

 

그러다보니 특별한 언어로 된 프로그램들은 실행이 되더라도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에 사용되는게 바로 어플로케일이라는 것인데 설치와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어플로케일이 없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설치에 필요한 파일을 이곳 통해서 받아 준비해줍니다.

설치 과정은 설명드릴 부분이 없는데 안내만 잘 따라하면 누구나 끝낼 수 있게 쉬우니 넘어가겠습니다.

 

 

어플로케일이 윈도우7 에 설치가 끝났다면 이제 실제로 어플로케일을 먼저 실행해주셔야합니다.

이러한 안내와 함께 시작이 될텐데 한 단계씩 설정해줘야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잘 확인하세요.

 

 

먼저 글자가 깨지거나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어플로케일로 불러와줘야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선택하여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의 위치를 찾아가주세요.

 

 

이 부분이 좀 까다로운데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실행파일이 여러개가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완벽하게 구동이 되는 실행파일을 찾아줘야하므로 이 부분은 알아보시고 잘 선택을 해주세요.

 

 

그 다음 단계는 불러온 프로그램이 원래 어떤 언어였는지를 선택해주셔야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나라의 언어를 지원하는데 목록에서 찾아서 올바르게 고르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어플로케일의 설정이 모두 끝났으며 바로 가기를 만들지 여부만 선택하고 마침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어플로케일을 통해서 선택한 언어로 프로그램이 실행될텐데 문제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언어와 관련된 프로그램 실행 문제는 어플로케일을 이용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