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분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서 티머니와 같은 교통카드를 이용하실 것입니다.

외국사람들이 우리나라에서 신기해하는 것중에 하나가 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카드를 대고 타는 것이라고 하던군요.

 

그만큼 바로바로 지불하고 또 여러가지 좋은 점들도 있기 때문에 안쓰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시죠.

그런데 사용하다가 교통카드를 바꿔야하거나 고장이 났을때 잔액에 대해 환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얼마되지 않더라도 알뜰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두 환불을 받으시는게 무엇보다 중요한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티머니에서는 두가지의 경우에 대한 환불에 대한 방법을 구분해두었는데 먼저 정상카드에 대해서입니다.

 

 

사용하는 교통카드를 바꾸고 싶거나 다른 방법을 이용하려할 때가 해당되는 경우일 것 같습니다.

부분 환불도 가능하고 전액환불도 가능한데 남아있는 잔액에 따라서 조금씩 방법이 다르니 꼭 잘 확인하세요.

 

 

이제 고장난 티머니 교통카드를 환불 받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파손된 것이 아니라 멀쩡한데 고장이 난 경우라면 구입시기에 따라서 교통카드도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환불처가 두가지 종류인데 편의점 혹은 티머니 서비스 데스크에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가끔 이런 경우가 아닌 다른 경우로 잔액에 대해서 환불을 받아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안내가 되어 있지 않거나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티머니에 상담이나 문의를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얼마나 빨리 답변이 와주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대로 두기에는 아까우니 물어는 봐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각보다 잔액환불에 대한 것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놀라웠는데 사용하지 않는 잔액이 있으시다면 꼭 이용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