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는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는게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뭔가 설정을 변경하려하거나 새로운걸 설치하려고 할 때 매번 창이 뜨는걸 보신적이 있을것입니다.

좋은 취지로 설정되어 있다는 점은 잘 알겠지만 뭘 하려고할때마다 수시로 떠서 나중에는 정말 번거롭죠.
따라서 어느정도 컴퓨터 설정이 끝난 이후에는 그냥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꺼도 무방합니다.


원래 이런건가 보다하고 그냥 쓰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러지마시고 편리하게 끈 상태로 사용해보세요.
먼저 제어판으로 가셔서 여러가지 항목중에서 사용자 계정이라는 항목을 찾으시고 선택해봅니다.


현재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에 대한 설명이 나타나니 다른 설정이 필요하다면 살펴보세요.
마지막에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바꾸는게 보일텐데 들어가주세요.


아마 매번 귀찮은 창이 나타나는 분들은 첫번째 아니면 이렇게 두번째로 설정이 되어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설정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되어 있는데 그냥 무시하시고 가장 마지막으로 내려줍니다.


이렇게 설정이 되면 어떤 경우에도 창이 나타나지 않는데 윈도우에서는 권장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나오네요.
편리해지는 대신에 그만큼 사용자가 평소 컴퓨터를 사용할 때 주의가 필요해진다고 보셔야합니다.


참고로 바로 적용되는게 아니라 설정한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줘야합니다.


다시 시작한 이후에는 이제 매번 나타나던 창이 대부분의 경우에 나오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끄기는 이렇게 해주시면 되고 다시 켜기를 하고 싶으시다면 처음의 설정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