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는 참 편리한 교통수단인데 이용하다보면 분실물이 생기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그런데 워낙 넓은 지역을 돌아다니다보니 놓고 내려버리면 찾기가 참 갑갑하고 힘이 듭니다.

하지만 서울에서는 택시와 같은 대중교통들의 분실물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한번 이용해보세요.
찾는게 힘들수도 있겠지만 좋은 분들은 잊지않고 이런곳에 등록을 해주니까요.


먼저 이곳 으로 가보시면 최근에 습득된 분실물들을 보여주고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해줍니다.
택시에서 두고 내린 경우라면 보시는것처럼 선택을 해주시고 찾아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많이 올라오는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언제 습득했는지와 장소를 잘 보여줍니다.
중요한 물건의 경우라면 없을지도 모르지만 확인은 꼭 해보셔야겠죠.


또 각각의 분실물들은 선택해보면 자세한 설명을 해주고 있으니 헷갈리는 경우라면 내용도 보셔야겠습니다.


반대로 택시에서 남의 분실물을 주웠다면 꼭 주인에게 찾아줘야하지 않을까요.
분실물센터에서는 습득한 경우에도 물건을 등록해서 주인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이런 경험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그 되찾았을때의 고마움과 기분은 말로 표현을 못하죠.
더불어가는 사회인만큼 나쁜마음으로 가지지마시고 꼭 등록하셔서 주인을 찾아주세요.


참고로 소개해드리는 곳이외에도 운영되고 있는 분실물센터들이 더 있으니 거기도 꼭 찾아보세요.
아무 행동없이 가만히 있는것보다는 찾을수 있도록 여기저기 물어보고 행동해야 되찾을수 있으니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