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임신이 잘 되지 않아 힘들어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저출산 국가로 가고 있다보니 인구에 대한 문제도 우리나라에서 시급하게 대처해야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인공수정에 대해 알아보는데 아마 비용적인 측면 때문에 고민을 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이러한 문제에 대처를 하고 있는만큼 인공수정에 대해서도 정부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인공수정에 대한 정부지원이 깐깐한 편이었는데 올해부터 조금 정책이 완화가 되었습니다.
법적인 혼인상태에 있으며 난임이나 불임 부부라는 의사의 진단서만 있다면 받을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다만 정부에서 정해놓은 소득기준을 바탕으로 지원되는 금액에는 조금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아셔야합니다.
소득기준에 대한 정부지원의 차이에 대해서는 다음에 안내해드리는 표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정부지원을 받고 싶으시다면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시고 주소지 관활에 있는 보건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설명해드리는 내용들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사항이니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직접 문의를 해보세요.
만약 정부지원의 대상자이시고 시술후 지원을 받고 싶으시다면 병원에서 시술확인서를 꼭 받아두세요.
그리고 신청했던 거주지의 보건소에 제출하셔서 지원금액에 대한 부분을 청구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시술비에 대한 청구가 가능한 기간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잘 확인하셔서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자녀를 가지고 싶지만 가지지못해 말못할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잘 해결되시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