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 아마 자막이 없이 보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막 파일은 대표적으로 smi 와 srt 형식으로 나누어지는데 우리들은 smi 가 좀 더 친숙한게 사실이죠.

 

하지만 해외에서는 srt 가 좀 더 선호되고 srt 를 지원하는 기기가 좀 더 많다보니 둘 사이의 변환기가 필요하죠.

많이 필요한 기능이다보니 지원되는 프로그램들이 참 많은데 그 중에 하나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공해드리는 smi srt 자막 변환기를 받아 실행해보시면 설치가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나타납니다.

아주 쉽고 간단한데 크게 보이는 공백 영역에 smi 를 여러개 드래그해서 추가를 한번 해보세요.

 

 

그러면 이렇게 제대로 된 smi 인 경우에 하나씩 목록에 추가가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변환기를 실행해도 되지만 만약 srt 결과 자막이 저장되는 위치를 다르게 하고 싶다면 변경해주세요.

 

 

간단한 설정을 끝마쳤다면 이제 Run 버튼을 선택하여 smi srt 자막 변환기를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자막 자체가 워낙 적은 것이다보니 눈깜빡할 사이에 모두 완료가 되니 기다릴것도 없습니다.

 

 

문제가 없는 smi 라면 이렇게 간단한 작업만으로 srt 자막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SMI SRT Converter.zip

 

생각보다는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아마 많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여러가지 중에서 최대한 사용하기에 편리한 것으로 소개해드리니 잘 이용해보시고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