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엑셀파일은 대부분 자료를 정리하거나 관리할 때 사용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일하다보면 이런 엑셀파일이 여러개 작성이 되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가지 불편함도 생깁니다.

그러다보면 관련있는 엑셀파일끼리 정리를 하기 위해 합치거나 해야할 일이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죠.
그럴때 사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릴텐데 아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우선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안전하게 이곳 에서 받으실 수 있는데 설치도 필요없이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제작자분의 출처와 한글로 된 간단한 설명이 화면에 보일 것입니다.

우선 합치기를 하고 싶은 엑셀파일을 설명에 나와있는데로 드래그하여 목록에 추가를 해줍니다.
그리고 합치기 버튼을 선택하면 나오는 결과 엑셀파일의 이름과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하는 버튼을 이용합니다.

선택한 경로에 입력한 이름과 형식으로 새로운 엑셀파일이 생성되는데 그 결과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죠.

이런 형태의 두개의 엑셀파일을 가지고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엑셀파일 합치기를 해봅니다.

그러면 새롭게 생성된 엑셀파일은 내용이 차례대로 합쳐지는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원하시는 기능인지는 모르겠지만 엑셀파일을 자주 다룬다면 필요한 기능인것은 확실합니다.
이런식으로 엑셀파일 합치기를 해야할 경우는 생각보다 많으니 받아두시고 필요할때 잘 사용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