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주식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아마 주식 수수료가 최대한 저렴한 곳을 찾으시려고 하실 것입니다.
아무래도 초반이라 이것저것 거래를 하다보면 수수료가 많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무조건 낮은 곳을 선택하는것보다는 많은 항목을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곳으로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저것 비교해봐도 비슷비슷하다면 이왕이면 수수료가 낮은 곳으로 선택하는게 좋겠죠.


먼저 소개해드리는 이곳 을 이용하시면 우리나라의 모든 증권사별 수수료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표시해드린 메뉴부분에 보시면 주식 수수료를 확인해볼 수 있는 항목이 보일텐데 선택해보세요.


기본적으로 보여주는 수수료는 거래금액이 100만원을 기준으로 모든 증권사별로 비교를 해줍니다.
혹시 다른 조건이 필요하다면 변경을 하시고 다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바뀌는 부분은 아니지만 그래도 오랫동안 확인해본적이 없다면 가끔씩 비교를 해보시는게 좋죠.
요즘에는 기술이 좋아져서 다양한 환경에서 주식을 다룰수가 있는데 그에 따라서 수수료도 조금씩 다릅니다.


근데 창이 좀 적다보니 한눈에 확 들어오지 않아서 답답하신 분들도 있을것 같네요.
그럴때는 컴퓨터에 파일로 받아서 이렇게 깔끔하게 볼 수도 있으니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주세요.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그렇게 크지 않은 금액으로 주식을 시작하거나 하고 있으실것입니다.
그러다보니 이런 수수료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을텐데 자신이 이용하는 증권사가 어느정도인지 한번 살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