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시거나 개인 사업자의 경우에는 세금에 대해서는 항상 잘 알고 있어야만 하는 것 같습니다.
세금만 잘 처리를 하더라도 엄청나게 이득이 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인데 그중에 한가지를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국세환급금 충당신청에 대한 것인데 용어부터 좀 어렵게 느껴져서 처음 접하면 이게 뭔가 하실테죠.
우선 국세환급금은 어쩌다보니 자신이 많이 낸 국세가 있을 경우 돌려받게 되는 금액을 의미합니다.

또 충당이라는건 채운다는 의미로 보시면 되는데 받아야할 국세환급금으로 다른 세금을 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국세환급금으로 납부해야할 다른 세금을 대신 내는 것을 국세환급금 충당신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처리를 하게 되면 환급받고 그걸로 또 내야하는 두번의 업무가 한번으로 줄어들게 되겠죠.
만약 받아야할 국세환급금이 있는 분들중에 내야할 다른 세금이 있다면 이 제도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국세환급금 충당신청은 인터넷과 방문 그리고 우편으로 처리가 가능하며 별다른 수수료는 없습니다.
보통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여 근처 세무서를 방문하여 간단하게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국세기본법을 바탕으로 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이 이 법령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또 국세청의 징세과에서 해당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궁금하신 내용은 이 부서에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인터넷으로는 국세청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국세환급금 충당신청 메뉴를 찾기가 좀 어렵네요.

[별지 제19호의2서식] 국세환급금충당청구[동의]서.zip

편하게 이용하시라고 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도 제공해드리니 받으셔서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세금을 성실하게 내고 계신다면 국세환급금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 제도를 잘 이용해보셨으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