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시는 분들 혹은 어딘가와 거래를 해야하는 경우 사업자등록번호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는 잘 아실테지만 다른 거래처의 사업자등록번호는 종종 모르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알고있는 정보가 몇가지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른 사업자등록번호를 찾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죠. 
물론 물어보면 되겠지만 가끔은 그럴수 없는 때도 있는데 그럴때 알아내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려 합니다.

상호 혹은 대표자명으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찾기가 가능한데 바로 공정거래위원회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올텐데 정보공개 항목에서 사업자 관련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찾기를 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는데 사업자등록번호를 아는 경우 자세한 내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호와 대표자만으로도 찾기가 가능한데 특히 상호를 알고 있는 경우가 많으실테죠.

상호의 경우에는 일부만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찾기를 해보면 해당하는 모든 사업자들을 찾아 주니 편합니다.

결과에서는 간단하게 나오지만 자세히 알고 싶은 사업자를 선택하시면 이렇게 여러가지 정보를 볼 수 있죠.
거기에는 사업자등록번호도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정보를 쉽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는 자주 쓰이는만큼 꼭 알고 있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잊어버리셨을때 이 방법을 이용하세요.
다만 정상적인 사업자임에도 불구하고 이 방법으로 찾기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는 참고하시고 사용하세요.

Comments